[Play Games Unity ] 유니티 플레이 게임즈 / 2. 플레이게임즈 유니티 샘플앱 CubicPilot 동작 알아보기
구글 플레이 게임즈 샘플 프로젝트 " CubicPilot" 중에 로그인 요청 과정만 간추림.
로그인 요청 흐름과 각 클래스의 책임을 알고자 함.
※ 사전 작업 아래 링크 참조
[Play Games Unity ] 유니티 플레이 게임즈 / 1.프로젝트 셋팅 및 샘플 앱 실행해보기
1. 시퀀스
2. 간략 설명
1. Authenticate
- MainMenuEvents는 monobehaviour을 확장, Start메서드 콜백 시, 플레레이 게임즈에 로그인하기 위해 GameManager의 Authenticate메서드를 호출.
2. Build Config
- PlayGamesClientConfiguration는 (빌더) 패턴을 이용하여 플레이 게임즈 각 기능들을 허용여부를 설정한다.
3. Initialize Instance( PlayGamesPlatform )
- PlayGamesPlatform 인스턴스를 생성한다. ( 싱글턴 )
4. Initialize Instance( PlayGamesLocalUser)
- PlayGamesLocalUser 인스턴스를 생성한다.
- 추후 해당 인스턴스를 이용하여 로그인 작업을 수행한다.
5. Active (PlayGamesPlatform )
- Social.Active의 구현으로 PlayGamesPlatform을 활성화.
6.Set default leaderboard UI with id
- 플레이게임즈 리더보드 기본 설정.
7. Authenticate ( Sign in GPGS )
- 플레이게임즈에 로그인 요청
8.Callback Result
- 로그인 요청 콜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