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00x250

구글 플레이 게임즈 샘플 프로젝트 " CubicPilot" 중에 로그인 요청 과정만 간추림.

로그인 요청 흐름과 각 클래스의 책임을 알고자 함.



※ 사전 작업 아래 링크 참조

[Play Games Unity ] 유니티 플레이 게임즈 / 1.프로젝트 셋팅 및 샘플 앱 실행해보기

링크


1. 시퀀스





2. 간략 설명



1. Authenticate 

- MainMenuEvents는 monobehaviour을 확장, Start메서드 콜백 시, 플레레이 게임즈에 로그인하기 위해  GameManager의 Authenticate메서드를 호출.


2. Build Config

PlayGamesClientConfiguration는 (빌더) 패턴을 이용하여 플레이 게임즈 각 기능들을 허용여부를 설정한다.

3. Initialize Instance( PlayGamesPlatform )

- PlayGamesPlatform 인스턴스를 생성한다. ( 싱글턴 )

4. Initialize Instance( PlayGamesLocalUser)

- PlayGamesLocalUser 인스턴스를 생성한다.

- 추후 해당 인스턴스를 이용하여 로그인 작업을 수행한다.


5. Active (PlayGamesPlatform )

- Social.Active의 구현으로 PlayGamesPlatform을 활성화.


6.Set default leaderboard UI with id

- 플레이게임즈 리더보드 기본 설정.


7. Authenticate ( Sign in GPGS )

- 플레이게임즈에 로그인 요청


8.Callback Result

- 로그인 요청 콜백




반응형

+ Recent posts